노력은 가끔 배신하지요, 운이 최고! 파이팅하세요! 기도할게요!
Good Luck.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정말 별의별 일이 다 있습니다. 그리고 온갖 고난과 역경을 경험하게 됩니다. 항상 노심초사하는 생활을 하게 되죠.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하려면 정말 엄청난 노력과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그렇게 블로거의 삶을 하루하루 살아가던 어느 날 저에게도 또 하나의 고난이 찾아왔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했는데, 상단의 눈에 확 띄는 문구를 발견했습니다. 바로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익 손실'!? 수익 손실은 절대 못 참습니다.
상단에 있는 작업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이렇게 문제가 있는 사이트와 문제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크롤러 :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현재 상태 : 나열된 문제로 인해 크롤러가 이 페이지에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참고로 이는 정책 위반이 아닙니다. 정책 위반이 아니라는 말에 일단 안심을 했습니다. 근데 여기서 말하는 광고 크롤라는 것은 무엇일까요?
구글 애드센스 크롤러라는 것은 광고가 송출되는 홈페이지에서 구글이 정보를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그 정보를 이용해 사용자에 맞는 광고를 송출하는 것이 크롤러입니다. 여기서 크롤러 오류라는 것은 이 정보를 구글 애드센스에서 못 읽는다는 의미입니다. 대략 광고 송출 과정에 문제가 있어 수익에도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애드센스 크롤러는 URL 기준으로 robot.txt 파일에 내용들을 읽는데, 그 내용을 제대로 읽을 수 없다는 뜻입니다. 그러면 오류가 발생한 URL에서 robot.txt가 잘 읽힐 수 있도록 조치해보겠습니다.
우선 구글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페이지에서 작업을 눌러 자신의 사이트에 있는 포스팅이 어떤 포스팅이고 그 포스팅 주소를 확인하고, 그 포스팅의 주소를 복사 해 놓습니다. 그리고 구글 서치 콘솔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구글 서치 콘솔 사이트에 접속하면 홈 화면 왼쪽에 있는 URL 검사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화면 상단에 검색 창에 아까 복사해둔 크롤러 오류 페이지 주소를 복사하여 URL 검사하는 창에 입력하고 URL이 구글에 등록되어 있지 않다는 창 아래 빨간 박스가 있는 색인 생성 요청 링크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이런 창이 뜹니다. 이 작업은 1~2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이 뜹니다. 색인 생성 요청이 완료됐습니다. 이 과정으로 바로 오류가 사라지지 않는데,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크롤러 오류에 대해 URL 검사와 함께 색인 생성 요청을 해놓으면, 3~4일 이내로 해당 오류 문구가 사라지고 광고가 정상적으로 송출 작동됩니다.
알림 창에 아직도 계속 떠 있는 내용을 통해 앞으로 해결될 때까지 꾸준히 체크 확인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가 떴을 때 해결 방법과 과정을 알아보았습니다.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