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여백신 예약 및 접종 방법 및 후기(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오늘은 백신예약을 하지 않은 분들을 위한 잔여백신 예약 및 접종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 1차 접종한 후기에 대해 쓰겠습니다.
우선 네이버 검색 창에 '잔여백신예약'을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빨간 박스인 잔여백신 예약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의 버튼을 누르고 나면 지도가 나오는데요, 위치를 본인이 예방 접종하고 싶은 지역으로 하면 그 지역의 지도가 뜨고 그 지도 위에 접종 가능한 병원 들위 위와 같이 주사기 그림 옆에 숫자와 함께 뜹니다. 아래에 있는 빨간 박스 안에 있는 자신이 맞고자 하는 백신의 종류를 선택하면 접종 가능한 병원이 파란색으로 확인하실 수 있으십니다. 위의 파란 박스를 클릭하세요.
클릭하면 병원의 이름 및 위치 그리고 접종 예약신청 버튼이 뜨는데 위의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접종 예약 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네이버 본인인증 창이 뜨고 본인인증을 하시면 예약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신청을 하시면 위와 같은 예약 완료 알림 창이 뜹니다. 위에 나와 있는 17:00까지 병원에 방문하여 접종하면 됩니다. 저는 11시에 예약하고, 병원에 몇 시에 맞으러 가면 되냐고 문의하니 점심시간과 접종 가능 시간을 알려주셔서 예약을 잡았습니다.
예약 신청이 완료되면 핸드폰 문자로도 알림 메시지가 오는데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얀센은 1회, 그 외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모더나는 2회 접종받으시면 됩니다.
예약한 시간에 병원에 도착했습니다. 소아과였는데 저 말고도 백신 접종을 하시려는 분들이 많이 오셨더라고요. 병원에 도착하면 접수하고 문진표 작성하고 문진표 작성하면 병원 의사 선생님에게 설명을 듣고 대면 문진 받으시고 바로 접종을 받으시면 됩니다. 접종은 진짜 너무 순식간에 끝나고 하나도 아프지 않아서 놀랐네요. 주사 맞은 거 맞는지 의심이 갈 정도로 하나도 아프지 않았습니다. 접종 후 저는 화이자를 맞아서 15분 간 병원에서 기다리면서 이상 반응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고 다시 집으로 귀가했습니다.
백신 주사 접종을 하고 15분 기다리는 시간 동안에 1차 접종 완료 알림 문자와 2차 접종 일시 및 주의사항이 담긴 메시지가 옵니다. 접종 후 6시간 동안 반창고를 떼지 말고 6시간 이후부터는 반창고 떼고 샤워도 가능하다고 하시네요. 그리고 3일 동안은 무리하지 말고 안정을 취하고 운동을 웬만해서 자제하는 게 좋다고 하셨습니다. 2주 동안은 무리한 운동을 삼가라고 하시네요.
접종 후 반창고를 붙여주십니다. 소아청소년과여서 뽀로로를 기대했는데 일반 반창고네요.
보통 접종 후 다음날 엄청 아프고 그다음 날 괜찮다는데, 사람마다 부작용의 강도도 다르다니, 저는 고통 없이 무사히 지나갔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백신 접종 예약 방법 및 후기에 대해서 글을 써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