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후기 및 꿀팁(싸다싸, 가격이 깡패, 도파민 풀충전, 쇼핑도 게임하듯 간편하고 쉽게, 쇼핑중독 주의)
오늘은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서 해외직구한 후기를 남기겠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를 쓰게 된 계기는 어플이나 토스에서 SNS광고가 계속 떠서 우연찮게 알리익스프레스 홈페이지 들어갔는데 가격이 너무 싸서 속는 셈 치고 행사하는 물품들 샀어요.
어플도 한국어로 최적화 돼 있어서 외국어로 돼있을까 봐 걱정하셨던 분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진짜 없는 게 없고, 싼 가격 때문에 쇼핑도 게임하듯이 하게 되는 거 같아요. 도파민 엄청 분비됨.
보시다시피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에서 사업 확장을 엄청나게 하는 것 같아요. TV 광고에서도 마동석 배우님이 나오셔서 하는 광고를 자주 보게 돼요.
제가 산 물품은 블루투스 이어폰, 노트북 배낭(가방), 코털제거기 이렇게 3개 샀어요. 사실 이 세 가지 중에 원래 사려고 계획했던 건 하나도 없어요. 가격만 보고 혹해서..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저도 모르게 주문했어요. 사두면 언젠가 쓰겠지 하는 마음으로.
진짜 가격이 말도 못 하게 쌉니다. 그래서 싼 가격에 혹해서 뇌정지가 와서 이것저것 필요 없는 것도 담다 보면 어느새 수십 개가 장바구니에 딱!
사실 저 3개 말고 10개 26,000원어치 저도 모르게 막 담고 주문했는데 나중에 정신 들어서 10개는 취소했어요.
나중에 정신 차리고 결제 취소! 카드 결제 후 취소했지만... 일주일 정도 지났지만 취소 승인이 아직 안 됐어요 ㅜ 고객센터에 자주 묻는 질문에 보니까 3~20일 정도 걸린다고 기다리라고 하네요. 얼른 취소 승인되길...
운동복, 잡화 등등 진짜 가격이 너무 싸서 집에서 막 입을 옷이나 운동할 때 입을 옷 등등 없는 게 없어서 나중에 다시 알리익스프레스 이용하고 싶은 마음은 있습니다.
해외 직구 상품이어서 배송이 걱정됐지만, 3일 정도만에 엄청 빨리 배송됐어요. 배송 상태도 괜찮고 제품들도 상태는 문제없었습니다.
일단 가방은.... 500원이어서 기대를 하지 않고 실패를 각오하고 샀지만 사이즈가 초등학생들이 멜 정도의 크기와 천이 엄청 얇아서 금방 찢어질 거 같고 가방끈이 엄청 짧아서.. 신발 가방으로 사용하기로...(실패).
코털제거기랑 레노버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은 공산품이어서 평균은 치고 실패는 없는 거 같아요.
그래서 사이즈나 재질이 걱정되는 상품은 실패할 각오 하시고 싼 가격만 보시고 도전해 보시라고 하고 싶어요.
제품이 규격화 돼 있는 공산품은 적극 강추합니다.
해외 직구 상품이어서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가 필요해요. 개인통관고유부호(번호)도 알리익스프레스 홈페이지에서 게시된 링크 타고 가면 핸드폰 인증만으로 쉽게 받을 수 있어요! 3분 정도이면 충분.
쇼핑, 결제, 배송도 간편하고 환불도 무료라고 하는데 환불 절차가 까다로워 비싼 제품이 아니면 환불을 귀찮아서 안 하게 될 거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복불복 게임하듯 도전해 보기에 재밌고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다만 너무 싼 가격 때문에 도파민 분비에 빠져 중독될 수 있을 거 같아요.
알리익스프레스 해외직구 후기 요약.
- 엄청 싼 가격, 다양한 제품, 해외직구인데 나름 빠른 배송.
- 상품 퀄리티 보장 못함. 복불복 가격 대비 만족.
- 앱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어서 누구나 쉽게 해외직구 가능.
- 높은 가격 경쟁력.
- 규격화 돼 있는 공산품이나 전자제품은 나쁘지 않은 것 같음.
- 패션/ 뷰티 등 품질이 중요한 제품은 비추천.
이상 알리익스프레스를 사용해 본 개인의 지극히 개인적인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