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카타르 월드컵이 반년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축구 팬이라면 누구나 월드컵을 기다립니다. 최근 여러 스포츠 중계권을 따기 위해 경쟁이 치열합니다. 많은 사람들의 시간을 뺏기 위한 경쟁 역시 치열합니다. 넷플릭스는 자신의 최고의 경쟁자가 잠이라고 할 정도로 잠자는 시간까지 뺏어서 고객들의 시간을 차지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합니다.
오늘 소개할 회사는 Fubo Tv입니다. 최근 2022년 카타르 월드컵 남미 예선전에 대한 독점 중계권을 따냈습니다. 그리고 여러 스포츠 중계권을 포함해 여러 콘텐츠에 대한 권한을 확장해가며 급속도로 성장 중입니다. 이에 광고 수입도 기대해볼 만하고 실적 성장도 기대됩니다.
최근 미국 테이퍼링으로 신흥국에 속하는 한국 증시 및 신흥국의 국채 시장과 주식시장은 약세 추세이고 미국 주식시장과는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는 divergency 시장이 진행 중입니다. 달러는 점점 강세 추세로 추세 강화되고 신흥국의 통화 및 채권의 이자율은 미국의 테이퍼링 영향으로 혼돈을 겪고 있습니다.
푸보 티브이는 현재 한 주당 34불 대의 가격을 횡보하고 있습니다. 시총은 5조 6천억 대입니다. 푸보 티브이는 TV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스포츠 베팅 서비스까지 영위하고 있습니다.
푸보 티브이의 투자 포인트 몇 가지를 체크해보겠습니다.
1. 미국 최대 인기 스포츠인 프로 미식축구팀 뉴욕 젯츠와 장기계약.
2. 푸보 게임 론칭 및 NBA와 10월 8일 장기 파트너십 계약.
3. AT&T SportsNet 스트리밍 계약 체결.
4. BTS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 보유.
5. 지난 분기 탑 라인 매출 200% 대 성장.
6. 러셀 3000 Russell 3000 편입.
7. 지난 6월 엘지 스마트 TV에 Fubo Tv 앱 설치 합의.
등등의 다양한 긍정적인 잠재력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최근 글로벌 OTT 시장의 성장과 미디어의 흐름 대변화, 그리고 다양한 콘텐츠 소비의 변화가 가파르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쿠팡 플레이가 론칭 및 성장 그리고 확장세를 이어가고 있듯이 전 세계적인 흐름임에 틀림없습니다. 앞으로 푸보 tv의 성장세가 어떻게 이어갈지 관심을 갖고 지켜볼만하다고 보입니다.
순풍보다 역풍에 더 강한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 -워런 버핏.
"하지만 일단 그 광활함을 알아차리고 나면, 무언가로 인해 그 광활함이 드러나면, 당신이 원하든 원치 않든 희망이 생기고 그것은 고집스럽게 당신에게 달라붙는다. 이끼가 바위에 달라붙듯이."
넷플릭스, 애플티브이, 각종 메타버스 플랫폼 등 고객의 시간을 빼앗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갖고 있는 스포츠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 탑티어인 푸보 티브이의 성장의 광활함을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