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분석

LS : 전선 케이블 세계 1위 슈퍼갑, 신재생에너지 최대 수혜, 전기차 시대 구리 수요 증가에 따른 원자재 인플레이션 최대 수혜주(그린뉴딜,ESS,풍력,전기차,스마트그리드)

by 하히후헤호잇! 2021. 9. 8.
728x90
반응형

지금 세계는 급격한 속도로 변하고 있다. 이상 기후 현상과 기후변화 위기를 우리는 직접 목격하고 경험하고 있다.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우리는 여러 가지를 변화시키고 혁명에 가까울 정도로 여러 산업에서 혁신과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대표적인 변화가 내연기관차에서 전기차로의 변화이다. 미래에 탈탄소 목표를 위해 앞으로 생산되는 차의 대부분이 전기차로 생산될 것이다. 앞으로의 자동차 시장이 전기차로의 대전환이 일어나면 부품에 쓰이는 구리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또한 석탄, 석유 발전을 대체하기 위해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투자가 활발해지고 있다. 풍력 수혜주로도 LS에 관심을 가져볼 이유가 있다. 전력 고압전선 케이블 산업의 글로벌 1위 기업이기 때문이다. 풍력 투자에 따른 전선 매출 증가도 기대해볼 만하다.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구리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는 전문가가 대다수다. 구리 가격 역시 수요의 증가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앞으로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최근 알루미늄 가격의 10년 최고치를 기록한 것과 골드만삭스의 앞으로 5년 알루미늄 가격 상승사이클 보고서가 있었다. 알루미늄도 전기차 배터리의 알루미늄박과 여러 가지 미래산업에 쓰이는 게 구리와 비슷하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알루미늄 관련주가 가파른 시세를 보여줬다. 구리 역시 마찬가지로 비슷한 흐름을 보일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LS에 주목하는 이유.

1. 세계 1위 고압 전선 케이블 업체로 인프라 투자 수혜 기대.

2. 풍력산업 성장에 따른 전선사업 성장 예상.

3. 스마트그리드 탈탄소 분산화 에너지 시스템을 위한 ESS 기대.

4. 기후변화 기후 이상에 따른 농업의 중요성 부각에 따른 트랙터 산업 성장 기대.

5. 구릿 값 상승, 인플레이션에 따른 주가 상승 기대(ex. 알루미늄 관련주 상승).

6. 연말 배당 기대.

 

LS(주)는 LS전선, 전기, 전자, 계측 정보 및 자동화기기 그리고 그린에너지 사업 ESS 등을 영위하는 LS ELECTRIC, LS-Nikko 동제련, 트랙터, 특수사업 등을 영위하는 LS엠트론, 해외투자 및 해외 부동산 개발사업을 하는 LS아이앤디, 무역상사인 LS글로벌, 가온전선, 가스사업을 하는 E1, 도시가스사업을 하는 yesco를 소유·지배하고 있다.

 

LS전선 → 코로나로 인해 지연된 초고압 케이블 프로젝트 재개, 대만 · 한국 등에서 확보한 해저케이블 수주가 본격적으로 매출로 반영. 해저케이블 신규 공장 증설 발표.

 

LS엠트론 → 사출기 매출 호조. 중국 위주 전자제품용 수요 강세. 커넥터 등 전자부품은 고객 다변화 성과 긍정적.

 

LS I&D → 미국 정부의 대규모 인프라 투자 계획에 따라 전력망과 통신망 투자 확대 예상. 전기차용 고효율 권선 수요도 증가.

 

LS동제련 → 제련수수료 감소에도 불구하고, 팔라듐, 금 등 귀금속과 고순도 황산 등 부산물 수익이 증가. 재고 헤지 관련 기간 손실이 환입. 반도체 세척 소재, 태양광 은(Ag) 페이스트, 이차전지 소재 황산니켈 등 신규 소재를 육성하고 있음.

 

LS ELECTRIC → 자동화 설루션의 선전. 하반기 국내 설비투자 회복과 해외 신재성에너지 투자 확대에 따른 수혜 예상. 전력 인프라와 신재생 사업부 흑자 전환 전망.

 

현재 시가총액은 2조 2000억 원 대이다. 현재 주가는 20년에 그린 뉴딜 관련 신재생에너지 풍력 랠리 때 1 차상 승후 원자재 가격 상승랠리 및 금리인상시기 2차 상승 후 기간 조정 중으로 보인다.

 

 

23년까지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SOC 투자 확대, 신재생에너지 투자 확대 등에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